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권도 인교돈 혈액암 투지 모든 것 (+ 나이 프로필)

케이스포츠

by 소울브런치 2021. 7. 27. 17:22

본문

반응형

태권도 인교돈 혈액암 투지 모든 것 (+ 나이 프로필)

 

 모든 라운드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혼신의 힘을 다한 최선으로 짜릿한 역전승 승리를 거머쥐며 이제 그토록 바라던 2020 도쿄 올림픽 세계 정상을 눈앞에 둔 남자

 

 

2014년 혈액암을 극복하고 뜨거운 투지로 다시 일어선 뒤 거침없이 역량을 펼쳐내며 올림픽 국가대표로 대한민국을 대표해 선 남자 태권도 선수 인교돈 입니다.

 

 

2021년 7월 27일 도쿄 올림픽 태권도 80㎏ 초과급 에서 모든 라운드 혼신의 힘을 다한 투지와 최선으로 승리를 이뤄내며 화제의 중심에 선 인교돈 혈액암 과거 부터 나이 학력 프로필 그리고 도쿄 올림픽 태권도 금메달 자신감 까지 꼼꼼하게 준비했습니다.

 

 

태권도 인교돈 혈액암 금메달 투지 모든 것 (+ 나이 프로필) 지금 시작합니다.

 

 

인교돈 태권도 선수 과거 혈액암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남다른 재능에 더해졌던 지독한 노력 그리고 뜨거운 열정은 용인 대학교 시절 까지 경쟁자를 찾을 수 없을 정도로 거침없었습니다.

 

 

하지만 2014년 목에 돋아난 혹을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상황에서 운동선수에게 더욱 치명적인 혈액암 악성 림프종 판정을 받고 난뒤 수술을 하고 이후 무균실 입원이 필요할만큼 치열한 암투병을 견뎌내야 하는 시간들이 이어졌었지만 그럼에도 태권도를 포기할 수 없었던 이유는 태권도가 그의 전부였기 때문입니다.

 

 

항암치료는 5년동안 이어졌었지만 태권도를 향한 투지와 열정으로 버텨냈던 끝에 드디어 2019년 8월 완치 판정 을 받은 인교돈은 그토록 바라던 생애 첫 올림픽 국가 대표의 이름으로 승부에 나섰습니다. 

 

 

 

태권도 인교돈 나이 키 학력 고향 프로필

 
태권도를 향한 열정과 투지는 그 누구보다 뜨겁다는 것을 힘겨운 투병 속 진심을 증명해냈던 태권도 사나이 인교돈 1992년 6월 27일 생으로 2021년 기준 인교돈 나이 30살

 

 

인천직할시 출신 고향 인교돈 학력 용인대학교 이며 파워와 정교함이 절묘한 조화를 이뤄내며 감탄을 자아내는 실력의 인교돈 키 190cm, 소속 한국가스공사 태권도단 입니다.

 

 

인교돈 태권도 선수 주요 기록 다음과 같습니다.


2018년 아시아 선수권 대회 +87kg 금메달

 

2017년 세계 선수권 대회 -87kg 동메달


2016년 아시아 선수권 대회 -87kg 금메달

 

 

태권도 인교돈 선수 도쿄 올림픽 금메달 자신감 (세계 랭킹1위)

 
1회전에서 상대를 간파하고 2회전에서 약점을 찾아내 3회전에서 승부를 내는 '3회전의 승부사' 라는 이름으로 대표되는 태권도 +87kg 이상급 세계 랭킹 1위 인교돈 자신감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태권도가 선정 된 이래 역대 처음으로 부진이 이어지며 종주국 자존심을 보여줘야 하는 상황에서 힘겨운 투병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품었던 태권도를 향한 투지와 열정으로 올림픽 금메달을 향해 금빛 발차기를 펼쳐낼 인교돈 최선의 승부를 응원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